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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 맞춤형 중소상공인 살리기 플랫폼

경제/투자
by  ○ 학

제주 맞춤형 중소상공인 살리기 플랫폼

상세 내용

 플랫폼의 취지
   -> 온라인을 통한 홍보를 원하는 많은 중소상공인을 위한 플랫폼 제작. 
   -> 방문고객을 위한 상품 및 서비스를 파는 것과 더불어 모바일을 통한 구매 판매 서비스 제공.
   -> 도민의 불편함과 중소상공인의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서비스. 


 중소상공인을 위해 온라인 홍보마케팅 제공 

   -> 온라인 홍보는 도민 뿐만 아니라 타지의 사람들과 연계되어 홍보되는 시스템.
   -> 홍보를 하기 위한 인원 외에도 홍보가 진행되어 불필요한 지출발생.
   -> 광범위한 지역 혹은 배송을 하는 매장의 경우 혜택을 볼 수 있으나, 제주판매가 기반인 매장에게 손해.
   -> 'OMO'는 매장 근처, 단골고객, 원하는 도지역을 선택하여 마케팅홍보 가능.


 제주도의 택배문제 해결
   -> 'OMO'는 물류 지출이 큰 도외 배송이 아닌, 도민들에게 물건을 제공하는 도내배송 지향. 
   ->  도내 배송이 가능한 온라인 시장을 중소상공인들에게 제공.
   -> 도내 배송이 가능한 환경을 통해 시간소모가 큰 육지물건배송문제 해결. 
   -> 온라인판매 물품을 제주도 오프라인매매장 물품으로의 대체를 통해 빠른 배송을 지향하는 1일 상권형성. 
   -> 도내 배송을 통한 추가 택배비의 지출문제 해소.

 가맹점의 통합 포인트 형성
  대형기업은 자신들의 다양한 브랜드에서 사용가능한 통합포인트를 이용한 마케팅 가능. 
   -> 브랜드와 대형 기업들에 비하여 다방면으로 사용이 불가능한 단일 포인트제를 사용하는 오프라인 매장.
   -> 중소상공인의 연합한 포인트를 통해 다양한 매장의 서비스를 하나의 포인트로 사용가능한 환경 마련.
        옷을 산 뒤, 포인트로 커피를 마실 수 있으며, 커피와 음식을 지출로 생긴 포인트로 영화관람가능. 
   -> 중소상공인 연합 포인트는 중소상공인 뿐만 아니라 도민과 도에 필요한 지역 특화 서비스.  


기대효과 3가지
   1) 매장이 온라인을 통해 홍보할 수 있는 환경 제공
     -> 중소상공인들은 보다 쉽게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
     -> 도민을 대상으로한 홍보진행을 통해 단골 고객 확보
   2) 제주도의 1일 상권 형성
     -> 중소상공인들은 제주만의 온라인 시장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장.
     -> 도민들은 추가 택배비가 없는 제주도의 1일 상권을 이용가능.
   3) 제주 통합 포인트 제공
     -> 통합된 오프라인 매장의 포인트는 제주도 내에서는 어디서, 무엇을 하더라도 이용가능한 포인트가 될 것
     -> 통합된 포인트는 대형 매장과 다른 오프라인 매장만의 차별점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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