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

제주도 플랫폼 택시 사업 제안

교통
목표 공감인원 500명
35 명 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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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 연 ○

공감투표

공감투표 인원이 500 명을 넘으면 프로젝트단계(투자모집, 정책제안, 공공사업화)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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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공감투표 인원 35 명 / 500 명

 

공감투표기간 (제안등록로부터 90일)

2019-09-18 ~ 2019-12-17

 공감투표 참여안내



o 제주도는 한정된 공간에 자가용, 랜트가 증가로 인해 교통정체와 주차장 부족 등
   여러 문제를 가지고 있는 바

o 제주도 특성에 맞는 택시호출 앱을 만들어 택시의 효율적인 운행을 통한
   다양한 교통 문제를 해결하고 특히 외곽지역 주민 및 관광객들의 쉽고 빠르고 편리한
   택시 이용환경 마련필요

o 콜택시 및 기존 택시 호출 앱의 단점을 보완하고 어디서 오는지 언제 오는지 불분명한
   방식이 아닌 승객이 직접 앱을 열어 필요한 요건을 갖춘 주변에 빈택시를 직접 호출
   ※ 택시의 프로필에 차종, 승차인원, 흡연여부, 기사의 누적평가, 교대시간 차고지위치
       차량에 배치된, 공기청정기, 충전기, 와이파이, 소화기 등의 정보를 표시함


[기대효과]

* 기사는 승객운송시간이 증가하여 수익이 늘어남

* 승객은 기존 콜택시 및 호출앱과 비교하여 쉽고 빠르게 택시이용

* 편리한 택시 이용에 따른 승용차 및 랜트카 이용 감소유도

* 불필요한 택시 배회 운행 감소로 에너지 낭비 및 환경오염 감소, 교통 정체 일부 해소

* 고객평가의 누적 데이터를 이용 승객민원 행정지도 참고 및 기사 시상 자료 활용




※ 이윤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이 사업을 주도 한다면 승객과 택시 기사의 부담이 증가 할것임

    콜요금의 일정부분은 기사의 수익으로 배분하고, 남은 수익을 바탕으로 고객 평점과

    승차거부 없이 열심히 일한 기사들에게 월단위 또는 연단위 상금 시상을 실시하여

    승객 평점을 높이기위한 택시 기사들간의 서비스 경쟁을 유도함



댓글 (3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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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
    - 부서의견(담당부서 : 제주특별자치도 교통정책과)

    ❍ 귀하의 제안사항은 일부 타 지자체에서 시행 중인 사업으로 우리 도에도 유사 기술을 보유한 여러 업체로부터 이미 제안이 들어온 사항입니다.

    ❍ 최근 유사 기술 보유업체의 방문이 잦은 실정이고, 카카오T 또는 Tmap 택시 등 대기업의 유사 앱 서비스 기술이 상용화되어 있으며, 도내 콜택시 업체에서도 이와 유사한 앱을 개발하여 활용하고 있어 이해관계 등의 문제로 적용하기가 곤란한 사항입니다.

    ❍ 제주의 교통 정책에 대한 제안자의 관심과 응원에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2019-10-16

  • 장연철 ○ 연 ○
    담당부서의 답변 잘 들었습니다.

    1) 유사한 업체의 제안이 들어왔다고 제안을 설명조차 해보지도 않은 상황에서 그냥 묵살해버리시니 난감하네요.
    전구를 사용하고 있으니 LED 등은 유사해서 필요없다는 말과 같이 느껴집니다.
    2) 도내 콜택시와 카카오T, Tmap 택시 등 유사 앱 사용의 불편한점들을 수정 보완한 앱임에도 신규는 설명조차 필요없다고
    차단해 버리시니 뭐라 표현을 못하겠습니다.
    비슷한게 있으니 좀더 개선되고 편리한 제품은 필요없다고 막는것이 정부에서 연일 강조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인가요?
    도내 콜택시 업체의 활용중인 유사한 앱이 어떤 앱인지 알려주시면 확인해보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가치더함은,
    도민 스스로 지역문제를 찾아내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해결방안을 제시하며 함께 풀어가는 플랫폼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019-10-16

  • 이윤정 ○ 윤 ○
    응원합니다.
    택시기사 눈치보는 일이 부담이었는데 서비스개선으로 편한마음으로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2019-10-15

  • 장연철 ○ 연 ○
    택시업은 못한다는 채찍만 있고 당근이 없었습니다.
    고객 평점이 높은 기사에게 월단위 또는 연말에 상금을 걸어
    서비스 향상을 유도하고, 고객은 좋은기사를 골라 탈수 있도록 합니다.
    장단거리 가리지않고, 고객을 많이 태워 평점을 높이기 위해 택시기사간 서비스 경쟁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9-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