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약자들에게 제공하는 화상 공공서비스

경진대회
by  ○ 다 ○

공감투표

공감투표 인원이 50명을 넘으면 경진대회 본선진출 자격이 주어집니다.

현재 공감투표 인원 60 명 / 50 명

 

공감투표기간

2020. 8. 3 ~ 2020. 9. 25

 상세내용

※ 제안하신 아이디어에 대한 공감투표 모집을 위해 아이디어 제안서 요약내용을 등록해 주세요.

1. 아이디어의 개요

[제안배경]

코로나로 인한 공공시설이나 센터를 이용 못하고 있는 사회적 약자에게 대학생들이 온라인 강의를 듣는 걸 배경으로 착안하여 제안한다.

실시간으로 상황을 공유할 수 있는 배경을 만든 다음 인구 밀도가 높은 곳은 확진자를 줄일 수 있고, 대상자들은 사회적 고립감이나 무력감을 줄일 수 있다.

[핵심내용]

행아웃, ZOOM,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상황을 공유하며 1대 1이나 그룹으로 인한 공공서비스를 인터넷으로 공유하며 신체적으로 움직일 수 없는 상황이나 코로나가 두려워 집에서 자가격리를 실천하고 있는 상황을 경험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할 것이다.

[차별성]

기존에는 직접 공공시설 센터를 찾아가 직접적인 수업을 들었다면 화상 강의를 통한 수업을 진행하며 집에서도 들을 수 있는 상황을 만들며 자유롭게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한다.

대학생들이 듣는 온라인 강의를 바탕으로 대상자가 바뀜으로 조금 더 쉬운 경로를 통해 무력감이나 고립감을 감소시킬 수 있고, 사회적으로 문제 시 되고 있는 코로나 확진자를 줄일 수 있는 방법 또한 이를 통해 확진자 감소를 생각할 수 있다.

2. 실현가능성 및 기대효과

[실현가능성]

⦁타겟층을 구성한다면 어린이부터 노인까지로 볼 수 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센터 및 공공시설 이용 제한으로 제공받지 못하는 서비스들을 제공함으로 그러한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대상이 될 수 있다.

⦁공공시설, 문화센터 등 온라인 강의를 개설하는 측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수요도를 조사한 후 강의 내용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여러 종류의 강의를 선정한다. 선정된 강의 목록을 보고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시 한 번 수요도 조사를 진행한 뒤 최종적으로 강의를 선정한다.

[파급효과]

⦁코로나 사태로 인해 가정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는 요즘, 저마다 취미들을 찾고 인터넷으로 공유하며 무료한 시간을 보낸다. 이럴 때, 공공시설, 문화센터 등에서 여러 종류의 강의를 개설한다면 수요도가 높을 것이라 예상된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이동 인구의 증가와 안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자택에서 공공시설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받고, 기존에 있던 어플리케이션 앱을 통해 자체적인 앱 개발이 아니더라도 따로 온라인 강의를 제공함으로 사태에 대한 안정감을 증가시키고, 심리적인 불안감을 축소시킬 수 있다.

 공감투표 참여안내

등록된 요약 내용이 없습니다.

댓글 (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 달기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