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화

뚜벅이여행을 위한 마을관광

교통
by  ○ 리 ○

제안

공감인원 100 명을 달성하였습니다. 다음단계(문제정의)로 갈 수 있습니다.

현재 공감인원 100 명 / 100 명

공감모집 기간 (제안등록로부터 30일)

2019-05-31 ~ 2019-06-30

 상세내용

제주도 여행을 오는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짧은 시간에 많은 곳을 구경하기 위해 렌터카를 많이 이용한다.

하지만 운전이 불가능하거나 뚜벅이 여행을 온 관광객들은 관광택시를 이용하지만 비용면에서 부담스러울 수 있다. 그래서 가장 보편적인 버스를 이용해서 여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제주도에서의 버스여행은 책으로도 나올 만큼 많이 소개되었지만, 버스 노선이 부족하거나 관광지에서 정류장이 멀리 떨어져 있는 등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제주도는 준공영제 실시, 버스우선차로제, 시내외버스 통합 및 요금 통합, 급행-간선-지선체제 도입, 환승센터 및 환승정류장 도입, 만 70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무료 정책인 교통복지카드 등을 도입했다.

새로 개편된 대중교통으로 마을의 알려지지 않은 명소를 발굴해 제주의 가치를 더하고, 렌터카 위주의 여행에서 대중교통 중심으로 여행 트렌드를 바꿔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지만 마을여행 콘텐츠가 서쪽에 집중되어있고, 개발이 미흡한 부분이 있어 뚜벅이 여행객들이 여행정보를 수집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제주지역의 마을 여행지 분포를 분석하여 상대적으로 소외된 지역을 발굴하고, 해당 지역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형태의 창의적 여행서비스를 제안한다.

댓글 (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 달기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