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최소한의 시간, 최소한의 비용으로 적합한 기술자를 손쉽게 자동매칭 해주는 플랫폼
공감 투표기간 : 2020-08-03 ~ 2020-09-25
내용
[제안배경]
◦ 건설 및 시공 관련 시장 문제 인식
- ‘마케팅 풀이 없는 건축/설비 기술자’와 늘어나는 ‘1인 가구’를 위한 건축/설비 문제 해결 플랫폼
- 일반인은 건축/설비에 대한 지식이 없음. 즉 ‘부르는 게 값’이 되어버리는 정보 비대칭→ 합리적인 가격으로 문제 해결이 불가능 → 자동문제 진단/가격 추천/기술자 추천 서비스로 문제 해결
- 기술자는 사업장을 열어두었지만 효과적인 홍보/마케팅 방법의 부재로 전단지/스티커/카페/블로그 등으로 고비용·저효율 투자를 하는 현황. → 회원 가입만으로 비용 없이 효과적 홍보와 함께 즉각적인 반응으로 수익 창출
[핵심내용]
- One For All : 블루칼라 직업군(퇴직기술자, 일용근로자, 외국인 기술자 등) 및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하나의 플랫폼
-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건축/설비 문제에 직면했을 시, 최소한의 시간, 노력, 비용으로 적합한 기술자를 매칭 시켜주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기술자는 더 이상 일거리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지 않아도 됩니다. 남는 시간에 시간 단위로 기술을 통해 소득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차별성]
◦ 경쟁사 대비 차별화 포인트(같은 서비스 부재, 시장 선점 필요)
- 넓은 스펙트럼의 기술자를 체계적으로 분류해둔 플랫폼의 부재
- 건축/설비에 대한 지식이 없는 일반 이용자를 위한 솔루션 제안/추천 서비스의 부재→ 정보의 비대칭을 깨고 합리적인 가격에 기술자 이용 가능
◦ 구매자와 기술자 간 P2P 상호평가시스템을 통한 품질 향상 유도
- 일감 및 시공의 품질을 극대화하기 위해 1:1 상호평가시스템 도입(다만, 악의적인 평가로 인한 명예훼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내용을 비공개화)
- 24시간 고객 응대 지원체제 운영
◦ 전국 2천 여개 직업 소개소 및 인력사무소와 업무협력
- 양질의 시공인력, 기술자 정보 공유(포인트 보상 및 이벤트 실시)
[파급효과]
- 일자리 창출, 신시장 창출 및 활성화, 일용직 근로자의 안정적 소득 보장, 블루칼라 직업 만족도 제고, 노인부담금 완화, 건축 관련 서비스의 접근성 향상 등 긍정적인 사회적 파급효과 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