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콘텐츠

제주도 청소년을 위한 게임처럼 즐기는 메타버스 공부방

17

공감 투표기간 : 2021-07-15 ~ 2021-09-30

 

 내용

[1] 아이디어 제안배경
● 교육의 수도권 집중 현상 / 부의 양극화 심화
● 제주도 등 지방에서 교육 기회 부족
● 코로나로 취약계층(다문화/결손가정/저소득층) 청소년 교육 기회 부족
● 기존의 공부방 형태는 대면, 이동, 장소의 한계로 운영 어려움

 [2] 아이디어 핵심내용 
● 메타버스로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는 다양한 환경의 공부방 환경 구축으로 운용 비용 효율화
● 청소년들이 익숙한 Avatar와 Gamification의 도입으로 흥미 극대화
● Avatar를 사용하므로 실제의 외모나 가정형편의 비교가 없이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어 민감한 청소년 시기 (특히 취약계층)에 도움

 [3] 기존 제품, 서비스와의 독창성 및 차별성
● 기존의 공부방 형태는 대면, 이동, 장소의 한계로 코로나 시대에 운영 어려움
● 2010년경 IPTV 공부방이 생겨났으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나 피드백이 어려운 구조
● 메타버스 공부방은 아직 존재하지 않음
첨부: 경진대회_신청_최재훈_메타버스공부방_20210913.pdf
2021-09-13 등록
 댓글

바로가기 배너

  • 제주특별자치도
  • 제주테크노파크
  • 제주대학교 링크사업단
  •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 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
  • 제주시소통협력센터
  •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 제주 더큰내일센터

이전

다음